최근 포토로그


목성의 크고 붉은 점(大赤點) by yacho44

미술작품 같은 목성의 대적점(Great Red Spot)== 이하 사진자료: NASA 

우리가 목성(Jupiter)의 사진을 보면 눈알같이 둥그런 점이 보인다. 이 사진의 붉은 점(大赤點)2017710일 목성 탐사선 주노(Juno)에서 촬영한 것을 202036일에 최종 업데이트한 것이다.

화가(artist)인 밐 피터(Mik Petter)는 주노(Juno)가 보내온 자료로 독특한 디지털 도형(artwork)을 만들었다.

프랙탈(fractal)로 알려진 이 미술형식은 수학 공식을 사용하여 무한하고 다양한 형식, 세부 사항, 색상 및 빛으로 미술품을 만든다대적점(Great Red Spot) 안팎의 다채로운 대기권 구역은 작가가 다채로운 프랙탈을 사용하여 강조하였다.

목성은 태양계에서 제일 큰 위성으로 그 크기는 지구의 11, 중력은 지구의 2.5배이다. 표면 온도는 영하 150°C이고 공기층은 두꺼운 암모니아 결정체로 구성되어 있다.

목성의 하루는 9시간 50분으로 지구보다 2배 반이나 빨리 돌기 때문에 표면에서는 항상 태풍이 분다. 그래서 이 대적점(Great Red Spot)도 고기압성의 거대한 소용돌이로 300년 전에 만들어졌다고 추정되며 그 크기가 점점 줄어들고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