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강화 석모도 민머루해변 by yacho44

고운 모래사장, 넓은 갯벌, 나르는 갈매기 떼를 만날 수 있다. -   

동영상보기==>https://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acho48&logNo=221892574014&categoryNo=0&parentCategoryNo=0&viewDate=&currentPage=1&postListTopCurrentPage=&from=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강화도 들어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강화대교 초지대교 입구에서 발열검사 후 이상이 없으면 입도(入島) 진입을 허가한다.

옛날에는 강화도에 가서 석모도를 건너가려면 외포리 부두에서 연락선을 타고 배를 따라오는 갈매기들과 함께 석모도 부두까지 갔다. 석모도에 가서도 별로 볼거리가 없어서 보문사 절 구경을 하고 오는 것이 고작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외포리 북쪽에 석모대교가 건설되어 석모도 건너가기가 아주 쉬워졌다. 승용차 있는 사람들은 석모도를 한 바퀴 돌아오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석모도에는 보문사 외에도 볼거리도 많아졌다.

그중에서도 민머루해변에 가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우선 해변에 떼를 지어 나르는 갈매기가 많은데 놀란다. 매년 7~8월에 해수욕장을 개장하는데 입장료는 무료다, 해수욕 외에도 년 중 갯벌체험, 유람선, 캠핑 등을 즐길 수 있다. 그리고 횟집, 식당, 펜션 등 편의시설이 있고 인근에 낚시와 캠핑하기 좋은 어류정항이 있다,

민머루해변 외에도 석모도 미네랄온천에 있는 한옥촌 리안월드, 강화 나들길 11코스는 보문사 가는 시골길이다. 보문사 눈썹바위를 올라가려면 좀 힘들지만, 암벽에 새겨진 마애석불의 구경을 빼놓을 수 없다.

강화 나들길 19코스는 석모도 북쪽 해안 코스로 바다 경치가 좋다. 그리고 또 석모도 자연휴양림, 석모도 수목원 숲길 등이 잘 꾸며져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