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4월 하순에 '아트라스 혜성'이 보인다 by yacho44

- ATLAS comet(C/2019Y4) - (이하 자료사진; NASA)

                                               (사진설명:2013년에 온 혜성 ISON)                                   

작년 1228일 하와이 ATLAS(Asteroid Terrestrial-impact Last Alert System: 소행성 충돌 경보시스템)에서 이 혜성(ATLAS Comet)을 처음 발견했을 때는 망원경으로도 잘 보이지 않았으나 현재는 5배 정도 밝아졌다고 한다.

 

                        혜성들은 태양계 가족의 일원으로 수십년을 주기로 태양을 타원형으로 돈다


이 아틀라스 혜성은 지구와 태양 쪽을 향하여 점점 가까이 달려오고 있다.   

4월 말에서 5월 초경에 해가 진 초저녁 서쪽 하늘에서 맨눈으로 관측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 달 정도 후, 지구에 최고로 가깝게 접근할 때(523일경)에는 맨눈으로도 혜성의 꼬리가 보일 것으로 천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529일까지도 맨눈으로 관측이 가능하다

                                   혜성들은 행성들과 충돌할 위험이 크다


ATLAS혜성(C/2019 Y4)1844년에 찾아온 혜성(C/1844 Y1)이 태양과 충돌하여 소멸하면서 떨어져 나온 혜성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그래서 혜성 ‘C/1844 Y1’과 비슷한 궤도로 오고 있다.

 

옛날 사람들은 꼬리별(혜성)이 올 때면 지구에 질병이 만연하거나 천재(天災)가 일어난다고 생각했다.

지금 지구촌에 코로나19가 기승을 부리는 것도 이 살별(혜성)과 관계가 있다는 사람들이 많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