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가평 자라섬 관광 by yacho44

자라섬에는 자라가 없다 -

   

동영상보기==>ttp://silvernettv.com/17557

 

섬 앞에 늪산이라는 산이 자라같이 생겼고 산 아래에는 자라목이란 마을도 있어서 이 섬을 자라섬이라 하였다. 자라섬은 동···중도 등 섬이 4개다.

 

경춘선 도로나 전철을 타고 지나다가 자라섬을 보면 캠핑장만 보이지만 섬 안으로 들어가면 볼거리가 많다.

자라섬에 들어가서 먼저 만나는 오토캠핑장(서도)2008년 가평 세계 캠핑 카라바닝 대회가 열렸던 곳이다. 그래서 다목적 잔디운동장, 수변 데크, 세탁실, 취사장, 샤워장, 인라인 장, 수영장, 놀이공원, 자전거 대여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있다. 규모나 시설 등 모든 면에서 국내 최고라고 자랑한다.

 

오토캠핑사이트와 캐러밴사이트, 모빌 홈 등이 갖춰져 있어 사시사철 캠핑이 가능하다. 자라섬 캠핑장에서 아침을 맞으면 북한강에서 피어오르는 물안개가 호수와 산, 섬과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한다.

 

경춘선 전철을 타고 가평역에서 내리면 도보로 20, 버스로 3분이면 자라섬 입구에 도착한다. 섬 입구에 식물원인 이화원이 있고 자연생태공원에는 백일홍, 구절초 등 야생화 단지를 남도에서 만난다. 또 애드벌룬(열기구)도 탈 수 있다. 산책로도 조성되어 능력에 따라 1~2시간 걸을 수 있다.

자라섬 중도에서는 매년 10월에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열린다. 매년 5월에는 자라섬 불꽃 축제가 있고 자라섬 정월대보름 행사와 겨울 눈썰매장도 개장한다.

 

가평역에서 출발하는 시티투어버스가 1시간마다 출발한다. 상행코스는 가평터미널-가평레일바이크-자라섬-가평역-남이섬-인터렉티브 아트뮤지엄-쁘띠프랑스-청평터미널-청평역-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갔다가 하행코스는 반대로 순환한다.


덧글

  • 좀좀이 2019/11/29 06:27 # 삭제 답글

    자라섬에 자라는 없지만 자라 조형물은 있네요 ㅋㅋ 사진 보면 자라섬 예쁘게 잘 꾸며놓은 거 같아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