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일본산 참게와 방사능 by yacho44

3년 전 일본 후쿠시마 원전이 폭발하였을 때 일본은 물론이고 우리나라도 방사능으로 오염된 물고기를 먹으면 안 된다고 난리였다.

문제는 지금도 후쿠시마 원전에서는 방사능 오염수가 계속 흘러나오고 있다는 사실이다. 

물고기는 바다를 헤엄쳐 다니기 때문에 일본 후쿠시마 앞바다에도 갔다가 우리나라 바다에도 올 수 있어서 우리나라 해역에서 잡은 물고기라도 먹으면 방사능에 오염된다는 것이다.


하물며 일본에서 잡은 해산물은 방사능에 오염된 정도가 더 심할 수밖에 없다. 그런데도 일본 어부들은 그 오염된 물고기를 잡아서 저희는 먹지 않고 우리나라에 헐값으로 판다. 그러면 한국의 바보들은 이 일본산 물고기를 싸게 사서 국산으로 속여서 한국에서 팔아 폭리를 취한다.


그리고 한국 공권력의 단속은 미온적이다. 적발되어도 솜방망이 처벌을 한다. 그리고 나쁜 놈들은 또 일본산 해산물을 헐값에 사서 폭리를 취한다. 악순환이다.

특별법이라도 만들어야 할 텐데 누구 하나 한국인의 건강을 걱정하는 사람이 없다. 특히 오래 살아야 할 아이들에게 치명적이라는 데도 한국의 지도층 인사들은 조용하다. 선거에만 관심이 있다.


요즘 섬진강가의 음식점에서는 일본에서 잡은 참게를 국산으로 속여 팔다가 적발되었다고 한다. 참게는 민물에서 잡는 것이니 방사능과 관계가 없지 않느냐고 할지 모르지만, 일본산 참게가 일본의 후쿠시마 근처에서 잡힌 것이라면 방사능에 엄청나게 오염되었을 것이다.


또 참게는 여름 동안 민물에서 살지만, 가을이 되면 바다로 내려가 산란을 한다. 따라서 일본산 참게는 방사능에 오염된 바다를 거친 참게들이다. 그래서 일본인들이 비싼 인건비 들여 잡은 참게를 헐값으로 한국에 파는 것이다.

정말로 나쁜 이웃이다. 좌우간 일본산 참게를 한국산으로 속여 파는 사람들은 법정 최고형에 처하고 특별법을 만들어서라도 엄하게 벌해야 한다.


덧글

  • 로보 2014/04/11 12:55 # 답글

    산지를 속여파는 것이 잘못된 일은 맞는데 저 참게가 후쿠시마산이라는 증거도 없는데요?
  • 테레비 모니터요원 2014/04/11 13:42 # 삭제 답글

    요즘 테레비를 보면요..
    섬진강가의 음식점에서는 일본에서 잡은 참게를 국산으로 속여 팔다가 적발되었다고 방송이 나와요.

    참게는 민물에서 잡는 것이니 방사능과 관계가 없지 않느냐고 할지 모르지만,
    일본산 참게가 일본의 후쿠시마 근처에서 잡힌 것이라면 방사능에 엄청나게 오염되었습니다.


    또 참게는 여름 동안 민물에서 살지만, 가을이 되면 바다로 내려가 산란합니다.
    따라서 일본산 참게는 방사능에 오염된 바다를 거친 참게들입니다.

    그래서 일본인들이 비싼 인건비 들여 잡은 참게를 헐값으로 한국에 판답니다. 정말로 나쁜 이웃입니다.
  • 로보 2014/04/12 01:09 #

    ...라면은 가정법인데 밑에서는 방사능에 오염되었다고 단정 짓는 군요. 그러지 말고 증거를가져오세요. 증거를.
  • 이런이런 2014/04/11 14:52 # 삭제 답글

    일본산 참게는 방사능에 오염된 바다를 거친 참게들이다?
    모르는 사람이 들으면 일본 바다 전역이 방사능에 오염된 줄 알겠습니다.
    일본 바다가 다 오염되었다면 일본과 지척에 있으며 바다가 이어져 있는 우리 해역에서 잡은 해산물도 방사능에
    오염되었을 수 있겠죠. 그 정도로 광범위하게 바다가 오염되었다면...

    그리고 무엇보다 원글과 테리비모니터요원의 댓글이 너무 똑같은데?
  • 테리비모니터요원 2014/04/11 19:11 # 삭제

    이런이런님께서 후반부 기사를 못읽으신것같아서 제가 원문 후반부 기사를 복사하여 붙였습니다.^^
  • 로보 2014/04/12 01:09 #

    테레비 요원 , 참게의 방사능 수치를 어서 대령하세요.
  • 오짱 2014/04/11 15:19 # 답글

    일본 재습서
  • 테리비모니터요원 2014/04/12 02:09 # 삭제

    위 기사의 일본지도 에서 파랗게 표시된곳에 다녀온 물고기는 방사능에 오염된것이죠.
    방사능은 소량이라도 몸밖으로 배출되지 읺고 계속 몸속에 쌓인답니다. 그래서 어린이들에게 먹이면 안 좋답니다. ㅠ.ㅠ
  • 따뜻한 하프물범 2014/04/11 15:42 # 답글

    안녕하세요..서지연이라고해요....
    나이는26살 키는: 166 몸무게47
    남친이랑 헤여진지 3개월 됐는데... 외로워서요
    착한남자면 만나고 싶어요...
    아래의 주소로 오셔서 쪽지보내주세요
    http://kjjk2.com/
  • 이명준 2014/04/11 16:45 # 답글

    너 아직도 방사능 괴담 올리니?
  • 2014/04/11 21:01 # 삭제

    아니 이게 어떻게 괴담이에요???? 전례가 있는데말이죠. 체르노빌때보다 백배는 되는 방사능이 노출됐다잖아요.
  • 테리비모니터요원 2014/04/12 01:59 # 삭제

    인터넷에 들어가면 일본앞바다에서 잡힌 수산물의 방사능 수치가 상당히 올라갔다고 난리들입니다.
    http://news.naver.com/main/ranking/read.nhn?mid=etc&sid1=111&rankingType=popular_day&oid=001&aid=0006444924&date=20130824&type=1&rankingSeq=1&rankingSectionId=104 를 참고하세요.^^
  • 멍청한행복 2014/04/11 17:38 # 답글

    저게 괴담인지, 진짜인지 밝히려면 그냥 간단합니다. 휴대형 가우스 측정기 들고 다니면서 수산물마다 검사하시면 됩니다.
    현명한 소비자라면 의심하면서 기분나쁘게 먹을 필요가 없이 그냥 안 사먹던가, 직접 검증하는 수밖에 없지요.

    사먹는 사람이 자비를 들여 그런 것까지 검사해야 할만큼 조악한 환경이라면 경악을 금치 못할 일입니다만,
    요즘 미디어가 구라가 너무 심해서요.

    일단 산지를 속인 곳에 대해서는 공개를 하는 게 당연한 것으로 봅니다. 그 따위로 장사하는 사람은 당해봐야 다시는 그런 짓을 하지 않겠죠. 그리고 구라를 친 기자에 대해서는 철저히 까야죠. 그 따위 기사를 못 쓰게. 확 팔을 분질러 버려야 하겠지만 그러면 다음부턴 무서워서 기사를 못 올릴 테니, 구라가 밝혀지면 적절히 사과가 필요합니다.

    기사가 잘못된 것이면 잘못되었다고 분명히 알려야 하는데 그걸 제대로 하는 언론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확 어떻게 해 버리고 싶은 마음이 드는거죠.
  • 엽기당주 2014/04/11 17:52 #

    참게나 생선같은 식재료는 가이거 계수기(가우스 아님)로 측정해도 정확하게 측정이 안됩니다.
    왜냐면 방사능을 먹은 생물체의 몸속에 들어있는 방사성 물질이 그 생물내부에만 피해를 주고 있기 때문에 밖으로는 미약하거나 아예 안나올수도 있으니까요. (즉 참게 자체가 방사능물질을 감싼 쉘터역할을 하게 됨) 그걸 사람이 먹으면 내부피폭이 되는거겠죠.
    제가 알기론 식재료를 측정할때는 일반 가이거 계수기로 그냥 측정하는게 아니라 믹서같은걸로 갈아서 측정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얇게 펴서요.
    뭐든 의심나는것에 저렇게 하기 어렵기 때문에 원산지표시가 중요한거겠죠.
    저 참게가 후쿠시마산이 아니더라도 검사가 그리 쉽게 되는게 아닌게 방사능이고 내부피폭이 쌓여서 증상이 나타나면 돌이킬수가 없다보니 사람들이 꺼리는겁니다.
    괜히 전세계에서 일본산 농수산물을 기피하는게 아니에요. 그냥 단순혐오가 아닙니다..
  • 채널 2nd™ 2014/04/11 23:32 #

    멍청한행복 // 가이거 계수기는요 ... 원자력 발전소의 폐기물이나 핵 관련 직접 피폭을 받은 물체에는 굉장히 효과(?)가 있습니다만

    생물체 내의 방사선원에 대해서는 부정적입니다. <-- 갈가리 찢어서, 뭐하면 삶아서라도 ... 그 속을 들여다 본다면 몰라도.... ;;;


    그리고,

    >> 자비를 들여

    라고 하셨지만, 서울 특별시 노원구의 어떤 뒷골목에서는 아스팔트에 방사성 물질이 섞인 것을 '자비'를 들여서 찾아낸 사람들이 있습니다.


    마지막의 '공개'라든가 '잘못'이라든가 하는 지적 부분에 대해서는 동감합니다. <-- 긍께 우덜은 짱깨 시스템으로 가 부러야~~~
  • 대디 2014/04/11 17:39 # 답글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몸에안좋은걸 괴담이라 치부하고 방심하고 먹다가 한순간에 훅가겠지요

    본문에 나온 예시같은 식당들을 간과하다가 점차 스멀스멀 퍼지는 거구요

    괜찮을거같은데?는 방사능에게는 적용해선 안될듯합니다
  • emdtlsemf 2014/04/11 20:13 # 삭제 답글

    시장에서 원산지 속여 팔면 당연히 잘못된걸 말하는건데도 괴담으로 치부해 버리네..일반소비자가 식품에서 방사능 수치를 일일이 측정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라 국가에서 철저하게 규제,단속해야 되는데 그것도 완벽하게 안되는 실정이고 일본은 후쿠시마현 피해 후속관리도 제대로 못해서 독일 ZDF다큐보니 거기 공무원들도 정부비판하고 여러 비리가 계속 터지나 보더만 일본정부의 수출식품에 대한 방사능검사를 어찌 믿나.(아무리 요즘 경제위기다 뭐다 해도 미국을 제외하곤 최상위권인 경제대국이라 작정하고 돈 쏟아부으면 사태해결,피해복구에 지금보다 더 나아질 수 있음에도 다른데 신경쓰느라 손놓고 있고) 자칭 일본통이라며 현지상황 전하시는 분들 말도 신뢰가 안가는게 일본 정부,방송국등 여론에서 어느정도 필터링된 자료들 보고 사는 사람들인걸..
  • ... 2014/04/11 20:15 # 삭제 답글

    괴담(?)을 믿고 비싼거 사먹는 호구가 되건, 용감하고 이성적으로 살다가 몸이 맛이 가건 결국 자기 자신의 행동은 자기가 책임지면 되는거 아닌가요?
  • 채널 2nd™ 2014/04/12 00:07 # 답글

    원산지 증명 시스템을 "특정" 지방 이름이 찍히게 했었으면 몰라도

    쌀은 이천쌀, 감자는 강릉 감자, 고구마는 논산 감자, 토마토는 제주 토마토 ... <-- 대충 남조선산, 대충 짱깨산, 대충 쪽바리산 .... ㅋㅋㅋ

    (나라도, 쪽바리 나라에서 수입한 쌀을 가지고 이천쌀로 둔갑시키겄다, 나라도 쪽바리 나라에서 수입한 과메기로 포항 과메기라고 하겄다,,, 문호를 활짝 열어둔 다음에 개지랄을 떨어봐야.....)

    ---

    참고로 한 마디 더 하자면,

    쪽바리들은, 남조선에서 구제역이 돌면, 원산지가 남조선 평양이든, 남조선 북경이든 무관. <-- ALL STOP.

    우리 남조선의 공무원님들은 이런 짓 못하지라???

댓글 입력 영역